모딩이의 술, 밥 이야기/서울

[월계역] 풍하, 대빵만한 제철 쭈꾸미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곳(feat. 쭈꾸미 샤브샤브, 해물파전)

모딩잉 2023. 4. 19. 22:21

[월계역] 풍하, 대빵만한 제철 쭈꾸미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곳
(feat. 쭈꾸미 샤브샤브, 해물파전)

 

풍하
주소: 서울 노원구 월계로 338 B동 1층 103호
전화 번호: 0507-1379-6745
화장실 남녀 구분 & 매장 외 위치
위치: 하단 참고

 

 

 

 

따땃한 봄이 온 주말!

우리의 신혼 집 임장은 ing

이번주에는 서울의 동북쪽 노원구를 돌고

쭈꾸미 샤브샤브를 맛보러 월계역으로 향했다.

월계역 인근에 있는 풍하로 고고~!

 

 

 

 

 

 

시적인 문구가 적혀 있는 간판

물가에 앉아 쐬주 한 잔 때려줘야할 갬성이다.

우리가 온 목적은 쭈꾸미 샤브샤브!

 

 

 

 

 

 

메뉴판이 있지만 보지도 않고

바로 쭈꾸미 샤브샤브 때려버렸다.

순간... 사장님께 확인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머리가 멍~~ 해졌지만.. 쭈꾸미 들어왔다는

말에 바로 안도의 한숨.. ㅎㅎㅎ

 

 

 

 

 

 

간단하지만 맛있는 양배추와 된장 조합

그리고 술

다만 오늘의 모찌는 어제 과음?한 관계로

음주는 휴식... ㅎㅎㅎ

 

 

 

 

 

 

와인과 각종 위스키도

맛 볼 수 있다!

 

 

 

 

 

 

요새 많이 보이는 테라 타워!

여기서도 이용 가능하다 ㅎㅎ

하지만 나는 원샷 비율로 먹는게 좋기도 하고

술 마는 짜릿한?! 맛이 있기에 ㅎㅎ 패쑤!

 

 

 

 

 

 

사진으로 한 쪽 벽면을 장식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참고로 쭈꾸미 샤브샤브에 관자랑

쭈꾸미를 추가할 수도 있다! 물론 비용 발생!

 

 

 

 

 

 

벽면에 요래요래 붙어 있는

포스트잇 읽어 보는 것도 나름 꿀잼!

 

 

 

 

 

 

우리가 개시 손님이라 그런지

준비가 착착 빨리 되었다 ㅎㅎ

배고픈데 넘모 좋았고!

 

 

 

 

 

 

드디어 나온 국물!

여기다 냄비에 담긴 야채와 버섯

그리고 따로 나오는 쭈꾸미를 넣어

맛있게 얌얌 쩝쩝 해주면 된다.

 

 

 

 

 

01

크... 제철이라 그런지 큼직큼직!

사장님께서 손님 없을 때는 요래

잘 조리해 주시지만 손님 있으면 힘들다.

 

 

 

 

 

 

요로케 따로 냄비에 쭈꾸미 담겨 있는데

어찌나 힘이 세던지... ㅎㅎㅎ

냄비에서 떼어내느라 애 좀 먹었다 ㅠ

제철이라 그런지 크기도 튼실하다.

 

 

 

 

 

 

사장님이 친히 잘라주신 쭈꾸미와

함께 들어 있는 가리비!

한 접시 떴으니 이제 먹어보자 ㅎㅎ

 

 

 

 

 

 

제철에다가 싱싱하다는 것이 느껴지는게

씹는데 식감이 쫄깃하니 아주 좋았다.

 

 

 

 

 

 

가리비도 한 입 먹어주고

 

 

 

 

 

 

빠질 수 없는 알코올 짠~!

 

 

 

 

 

 

그래도 쭈꾸미에서 가장 맛있는건

머니머니해도 머리!

 

 

 

 

 

 

먹기 좋게 잘라서

그대로 먹어주면 특유의 풍미가

입안을 감싼다...!!

 

 

 

 

 

 

싱싱하지 않으면 비리고

안 좋은 향이 퍼질텐데! 

꼬숩내가 싹 퍼지는게 확실히 싱싱함을

느낄 수 있었던 부분!

 

 

사실 이 정도 하고 2차를 갈까 했지만

파전도 맛보고 싶다고 하여

여기서 그냥 팍 먹고?! 팍 마무리?! 하기로!

 

 

 

 

 

 

막걸리가 생각나게 하는 파전 비쥬얼!

큼직큼직하니 배 부르게도 생겼다.

 

 

 

 

 

 

하지만 임장 다니고 다리가 힘들어서 그런지

파전도 싹싹 긁어 먹고 클리어 완료!

 

 

술은 많이 안 먹었지만, 배 터지게 먹어서 그런가

지하철 타서 제대로 숙면 취한건 안 비밀...

하마터면 목적지에서 못 내리고 쭉쭉 직진할 뻔 ㅠ

 

 

다음 봄에도 또 만나자 쭈꾸미 샤브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