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딩이의 카페 이야기/서울

[종각역] 서울상회, 큰 통창으로 보신각 뷰를 느낄 수 있는 카페(feat. 서울라떼, 자두청차, 무채색, 티라미수)

모딩잉 2023. 2. 16. 14:30

[종각역] 서울상회, 큰 통창으로 보신각뷰를 느낄 수 있는 카페
(feat. 서울라떼, 자두청차, 무채색, 티라미수)

 

서울상회
주소: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2길 17 동강빌딩 3층
전화 번호: - 
화장실 남녀 공용 & 매장 내 위치
위치: 하단 참고

 

 

 

 

워케이션을 마치고 올라온 서울

오랜만에 모찌랑 수도권에서 만난다..!

저녁에 다시 일이 있어서 점심 먹고

간단하게 얼굴보기로 하고 약속을 잡았다.

 

 

 

01

 

보신각 바로 앞에 있는 서울 상회!

보신각 바로 앞 건물 3층에 위치!

 

 

 

 

01

올라가다보니 이러한 간판들도 보인다.

 

 

 

 

012

나름 평일 이른 시간에 가니 한적하고 조용하다.

보신각이 보이는 자리에 무혈입성!!

우드톤의 인테리어와 곳곳에 놓인 식물들이

마음을 편안하고 차분하게 만들어주어 좋았다.

 

 

 

 

메뉴판

 

각종 커피와 음료, 디저트, 그리고 알코올까지!

드립커피는 아이스로 안되는건가...?

싶어 물어봤고, 대답은 '아이스 가능'이었다.

첫 선택은 서울라떼와 자두청차!

디저트는 일단 배불러서 패스패스 ㅎㅎ

 

 

 

 

 

서울라떼와 자두청차 너머로 보이는

보신각이 나름 운치있다.

봄에 꽃이 피어 있거나 가을 단풍이 펴 있으면

조금 더 고즈넉한 분위기가 느껴질듯?!

 

 

서울라떼의 첫 맛은 다소 쌉싸름

하지만...

 

 

 

 

 

이렇게 살짝쿵 저어주면

우유와 함께 어우러진

풍미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화장실 앞의 단감명작

 

화장실 앞에 놓여져 있는 단감명작!

물론 그 옆에 있는 물 뜨러 온 것인데

왜 시선은 저 쪽으로....?

 

 

 

 

 

 

이야기도 하고 살짝 손 봐야 하는

일도 하면서 당이 떨어질 때 쯤 주문한

우리의 두 번째 초이스!

드립커피(무채색)와 티라미수!

카페인과 당 보충을 하기 위해 주문했다.

 

 

 

 

 

사알짝 바디감이 느껴지는 감이 들면서도

콜드브루처럼 향긋한 풍미가 드는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런 드립커피와 잘 어울리는

달달구리한 티라미수도 한 입

일하는 모찌두고 나는 옆에서

야금야금 자알~ 먹었다.. ㅎㅎ

 

 

 

 

 

서울의 명소와 맛집을 소개해주는

서울사랑이라는 잡지?!도 보면서 ㅎㅎ

여기에 소개된 맛집! 다음에 가기로 결정했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