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딩이의 술, 밥 이야기/서울

[이태원] 교집합, 한적한 곳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와인바(feat. 글라스 와인, 비프타르타르, 문어로메스코, 하트시그널3)

모딩잉 2022. 12. 5. 21:24

[이태원] 교집합, 한적한 곳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와인바

(feat. 글라스 와인, 비프타르타르, 문어로메스코, 하트시그널3)

 

교집합
주소: 서울 용산구 보광로55길 19 1층
전화 번호: 0507-1367-0913
화장실 남녀 공용 & 매장 내 위치
위치: 하단 참고

 

 

 

 

모찌의 생일을 맞아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봤더니

분위기 좋은 곳에서 와인 한 잔

하고 싶다고 하여 이태원의 교집합을 찾았다.

 

 

+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하트시그널3에

출연한 곳이라고 한다? 오호~?

 

 

 

 

 

입구부터 이름값?!?! ㅋㅋㅋ

하는 것 같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예약을 하고 갔으나

운이 좋은 것인지..? 이 날 사람이 많지 않았다!

거의 전세내다 시피해서 사장님께서

자리도 더 넓은 곳으로 바꿔주셨다.

 

 

 

 

 

교집합의 트레이드 마크?와

크리스마스 트리, 그리고 와인 장식이

꽤나 분위기 있었다.

 

 

 

012

 

 

와인과 위스키가 종류별로 준비되어 있다.

평일이기도 하고 간단하게 즐길 예정이라

글라스로만 주문했다!

 

 

 

 

 

같이 즐길 저녁 식사를 고를 동안

모찌에게 선물한 꽃! 찰칵!

육회를 좋아하는 모찌는 타르타르를 선택해서

이와 어울리는 레드와인으로 함께 주문했다.

 

 

 

 

 

먼저 나온 와인과 함께 짠~

좋은 날에 분위기 좋은 곳에서

와인 한 잔 하니 기분이 좋았다. :-)

+ 조용한 것(너무 좋았다!)은 덤

 

 

 

 

 

오래 걸려? 나온 타르타르!

위에 데코된 것은 말린 팽이 버섯이다.

아이올리 소스에서 피어나는

마늘의 향기와 한우 육회가 조화로웠다.

 

 

 

 

 

감칠맛 나는 와인을 얹으니

더해지는 풍미도 넘모 좋았다 .

생일을 축하하며 홀짝 거리니

어느새 사라져버린 우리의 타르타르 ㅎㅎㅎ;;

저녁이고 타르타르 하나로는 배가 덜 차서

두 번째로 주문한 것은 

로메스코 소스를 곁들인 문어 요리였다.

 

 

 

 

 

통통한 다리 살 보소...

 

 

 

 

 

레드와인을 곁들일까 하다가

화이트로 잽싸게 변경했다!

해산물엔 화이트? 이기도 하지만

화이트도 맛보고 싶어서... ㅎㅎ;

 

 

 

 

 

요로케 잘게 썰어서

감자와 달달구리한 로메스코 소스와

함께 한 입 + 와인까지 곁들이면...

사실 맛 없을 수가 없는 조합 아닌가 싶다.

 

분위기가 이색적이고 음악 셀렉도 좋아서

특별한 날에 분위기 내기 너무나도 좋은 곳이었다.

+ 음식 맛있는건 말할 것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