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딩이의 결혼 이야기/모딩이의 결혼 준비

[동대문역] 종로구 가족센터 예비 부부교실 간단 후기(feat. DISC 유형 검사, 재무 관리법, 커플 대화법)

모딩잉 2022. 12. 7. 22:55

 

 

 

어느날 모찌가 부끄부끄하게

예비 부부교실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다.

듣고 찾아보며 오잉? 이런 클래스도 있구나

하고 호기심을 가지게 되어 빛의 속도로 신청!

 

우리는 모두가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비교적 교통이 편한?

종로구 가족센터에서 진행되는

예비부부교실에 신청하였다! 

 

 

 

 

 

신청하면 이렇게 문자가 온다아~

이 클래스 신청을 하면서

가족센터라는 곳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생각보다 국가에서 많은 일을 하고 있구나?!

 

 

 

 

 

그리고 잊어버리고 있을 때 쯤

이렇게 신청이 확정되었다는 연락이 왔다!

ㅎㅎㅎㅎㅎ 당첨이라니

뭔지 모르게 기부니가 좋았다 ㅎㅎ 

 

 

 

 

 

종로구 가족센터 외관!

동대문역에서 내려서 사뿐사뿐 걸어오니

멀지 않은 곳에 위치했다. 다만 언덕이 있다!

ㅠㅠㅠ

 

 

 

 

 

들어가자 마자 호다닥 접수 사인을 하고

뒤를 돌아보니 세상에 풀방이자나?

새삼 놀라고 우리 자리를 찾아서 앉았다.

지정석으로 되어 있었다!

 

 

 

 

 

센스 있는 간식 진열! ㅎㅎ

점심 시간쯤 부터 시작이라

배가 고플 타이밍이었는데

여러 가지 간식거리들을 보니 

또 다시 기부니가 아주 좋아졌다는~ ㅎㅎ

 

 

 

 

 

간식과 물 주섬주섬 챙겨서

수업 들을 준비 끝

생각보다 타이트한 일정이라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설렘도 컸다.

 

 

 

 

 

대화법, 성격 유형 검사, 그리고

가장 기대했던 재무관리법까지!!

환상과 이상만 가지고 하기 어려운 결혼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가르침을 주는 알찬 수업이었다!

 

 

성격 유형 검사를 바탕으로 한 대화법

그리고 그 대화법을 바탕으로 한 여러 상황에서의

실전 대화 적용 및 연습까지!!

알찬 강의를 준비해 주신 강사님께 너무나

감사할 따름이었다...!

최근 다툼이 잦아지고 있는? 내 친구 커플에게도

소개해 주었다! ㅋㅋㅋㅋ

세금 잘 찾아서 사용하라는 말도 함께!

 

 

물론... 앉아서 듣는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었기에..! 힘들기도 했지만

완전 보람차고 알찬 일정이었다는...! :-) 

 

 

 

 

 

그래도 중간중간 쉬는 시간마다

꽁냥대기도 하고 요로케 준비되어 있는

포토존에 가서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추억도 간직할 수 있었다!

 

 

 

 

 

이런 공간도 있긴 하지만?

너무나 오픈된 공간이라 여기는 패스 ^^;

 

 

 

 

 

그리고 요로케

당장 결혼을 코 앞에 둔 예비 부부들을 위한

여러 가지 팁들이 수록된 책자도 준비되어 있다.

내가 내는 세금이 잘 사용되고 있구나!

라는 모찌의 말에 현웃도 빵빵 ㅎㅎㅎ

 

 

진짜 결혼이라는 큰 일이 목전에 다가왔을 때

한 번 더 들어보고 싶다!

그 때도 이번처럼 신청 성공할 수 있겠지??